살며 사랑하며

새 해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10계명

tlsdkssk 2016. 1. 2. 07:35
커피 한 잔(연합뉴스 자료사진)
커피 한 잔(연합뉴스 자료사진)
'아기에게 친절하게'(연합뉴스 자료사진)
'아기에게 친절하게'(연합뉴스 자료사진)
금연하면 나아질까(연합뉴스 자료사진)
금연하면 나아질까(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코앞으로 다가온 2016년에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30일(현지시간) 이를 위한 15가지 어려운 듯 간단한 방법을 제시했다.

편안한 속옷을 입는 것이 1순위에 올랐다. 진정한 매력은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미국인 식단 최고의 항산화제로 꼽히는 커피를 마시라는 충고가 이어졌다.

사랑하는 사람의 눈을 4분간 바라보는 것도 더 나은 사람이 되는 방법 중 하나로 제시됐다. 2분은 짧다는 안내가 붙었다.

연락을 차단하고 사라지는, 소위 '잠수타는' 일도 없어야 한다. 어느 날 자신이 보낸 문자 메시지에 응답이 없는 날이 올 수도 있다.

비행기 옆자리에서 울음을 터뜨릴지라도 아기들에게 잘해주는 것이 좋다.

스스로 힘이 있다고 느낄 수 있게끔 옷을 입으라는 조언도 있었다.

테니스 선수 노박 조코비치는 "복장이 마음에 들면 어떻게든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이혼을 하려거든 이혼 후 가족여행을 갈 수 있을 정도로 이혼을 잘해야 하고, 결혼을 유지하려거든 계속 함께 머물러야 한다.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도전하는 것도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길이다.

바닥을 쳤을 때가 도전하기에 좋은 시점이고, 도전 대상은 자전거 미국 일주 등이 될 수 있다.

전자기기의 주인이 자신임을 확실히 해서 휴대전화를 언제 사용하고 언제 쓰지 않을지에 대한 규칙을 정하는 것이 좋다.

금연은 참 멋없는 일이기는 하나 담배를 끊으라는 것과 우울증 완치까지는 어렵겠지만 애완동물을 키워보라는 충고도 목록에 올랐다.

연인 관계가 위기에 처했을 땐 성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가장 먼저 다룬 다음 다른 부분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나이가 들었다면 "나는 이 일을 하기엔 너무 늙었다"는 말을 즐김으로써 심오한 해방감을 느껴보는 방법도 있다.

NYT가 제시한 15가지 목록의 마지막은 "당신을 도운 사람들에게 관대하라"는 조언이었다.

'살며 사랑하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움받을 용기  (0) 2016.01.05
팔순 어른의 어록  (0) 2016.01.04
[스크랩] [Why] 우아한 가난뱅이로 사는 법  (0) 2015.12.30
[스크랩] 불완전과의 만남 - 1  (0) 2015.12.30
[스크랩] 카르마에 대하여  (0) 2015.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