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풍경

[스크랩]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tlsdkssk 2009. 11. 5. 08:14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잠 깨자! 한국, 확 바꾸자! 한국 시스템........ 한국에서는 성적이 시원찮은 아이였지만 미국에서는 달랐다 나는 처음으로 나에게도 무수히 많은 잠재력과 재능이 있다는 뿌듯함을 느꼈다 세계는 지금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다가올 시대는 디지털 교육을 받은 젊은층이 이끄는 세상이 될 게 틀림없다 초고속으로 지구촌 곳곳을 연결하는 인터넷 네트워크의 시대에는 능력있는 개인 개인이 주인이 될 수 있다 이제 나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글로벌 마인드는 어떤 것이어야 하는지 내가 먼저 배운만큼 .....깨달은 만큼 나누고 싶다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젊은 나이에 엄청난 부와 성공을 거둔 사람들도 속출한다 진정으로 세계를 염두에 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깨끗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일하며 가진 만큼 노력하고 가진만큼 나눌줄 아는 사회로의 변화 그것이야 말로 새로운 세기에 우리가 꿈꿀 비젼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김성주 미국이 청바지를 입는 이유............. 나의 유학 생활은 화려한 루머와 더불어 시작되었다 바로 내 차림새 때문이었다 사실 그들은 청바지 차림이 아니면 도저이 감당할 수 없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공부는 공부대로 하면서 시간을 쪼개 별별 아르바이트를 한다 식당에서 음식 나르기,접시 닦기, 청소하기, 공사장에서 땅파기.... 도무지 가리는 일이 없었다 그러고도 잠깐씩 틈이 나면 나처럼 영어를 잘 못하는 친구를 위해 무료 봉사까지 한다 그러다 보니 멋을 부릴 여유가 없다 그런 생활이 허락하는 옷차림은 오로지 블루진 뿐이었다 적극적인 삶에 걸맞는 합리적인 옷차림.... 청바지의 내력도 이와 다르지 않다 우리가 알고 있는 리바이스는 100년전에는 천막을 만드는 회사였다 수많은 사람들이 금광을 찿아 서부로 이주하던 시절 그들에게 필요한 천막을 리바이스가 공급했던 것이다 그러나 금광이 고갈되고 골드러시가 수그러들면서 리바이스도 문을 닫을 위기에 처했다 엄청난 양의 천막이 재고로 쌓이게 되었다 이 천막 천을 어디에든 활용해야 했다 그래서 옷이라도 만들어 입어볼까 생각하게 된 것이다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천을 잘라 손으로 두룩두룩 박아 입으니 기가 막힌 노동복이 되었다 거기에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로얄블루를 염색한 것이 바로 블루진이다 한마디로 블루진은 개척자의 옷인 것이다 내가 만난 미국의 젊은 대학생들은 블르진에 담긴 개척자 정신을 제대로 이어가고 있었다 하버드대 총장의 딸도,코카콜라 집안의 손자도,유명 상원의원의 아들도 한결같이 이 개척 시대의 노동복 차림이었다 그들의 부모는 행사가 있을 때마다 자가용 비행기나 헬리콥터로 학교를 방문하는 저명 인사였다 그러나 그들 자신은 자투리 시간을 쪼개 용돈을 벌어가며 치열하게 공부하고 사치할 시간에 남을 위해 봉사에 나서고 있었다 그들은 그렇게 진정한 엘리트가 되어가고 있었던 것이다 싸움에서 이기려면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한다고 했다 국제사회를 이끌어 가는 엘리트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았다면 이제 우리 자신을 돌아보자~!! 수천 만원 짜리 고액 과외를 받으며 손끝에 물 한망울 안 묻히고 자라난 우리의 엘리트들이 과연 그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수 있겠는가..? 지금이야말로 얼치기 엘리트를 양산해 내는 우리의 교육 시스템과 그 시스템 속에서 자녀들을 기르는 부모들의 잘못된 허상을 진지하게 돌아 보고 과감하게 바꿔야 할 때다 돈 안 되는 하드웨어............. 이제 하드웨어 게임은 끝났다 세계는 이미 소프트 게임의 시대로 넘어가고 있다 근력중심에서 상상력 중심으로.... 넘어가고 있다 과거의 산업이 기계 설비로 자연자원을 가공하는 것이었다면 현재의 산업은 창의력으로 지식과 정보를 가공하는 것이다 그래서 현대를 "지식산업의 시대"라고 하는 것이다 미래의 달러는 지식이다 기업에도 "최고지식경영자"라는 새로운 직책을 가지고 활동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오늘날의 지식은 과거에 말하던 그런 지식이 아니다 경영학의 대부 "피터 드레커" 교수는 지식을 "끊임없이 개선 개발,혁신해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능력 이라고 정의 했다 153~161 당신이 그리는 큰 그림............. 첫째: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 당신의 마음속에 미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다면 그것은 곧 당신의 꿈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증거이다 둘째:능동적(proactive)이어야 한다 능동적이어야 한다는 말은 도전의식과 비판의식을 가져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다 상황에 끌려 다닐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상황을 개척해가야 한다 셋째:유연성을 갖추어야 한다 언제든 새롭게 방향을 수정해서 나아갈 수 있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 개인이 가진 인생관이나 가치관,계획들은 인생의 길을 찾아가기 위한 지도와 같다 언제든 상황에 맞게 다시 그릴 수 있어야 한다 넷째:진성성이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우선 진실성.....이다 생각이나 말,행동에 이르기까지 일관되게 진실성이 담겨 있어야 하며 완전성을 추구 해야 한다는 뜻에서 그것은 성실성과도 통한다 다섯째:가장 중요한 창의성이다 좋은 생각이나 신선한 발상을 할 수있는 능력이 될 것이다 사고의 바탕을 전환함으로써 자신의 약점을 정확히 알고 사고의 바탕을 전환함으로써 자신의 약점까지 강점으로 전환할 수 있는 지혜 또는 "적극적인 문제 해결 능력" 을 창의성 이라고 부른다 내가 최고 라는 생각은 내일 모레면 곧 의미가 없어진다 실력이라는 것은 각자의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지식과 기술은 물론 영어와 컴퓨터 실력을 기본으로 한다 빠른 시간내에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소화 흡수하여 자신의 삶에 적용하는 능력을 이 시대가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략.......... 자~! 이제 당신만의 글로벌 전략을 세울 시간이다 p234~239 출처: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김 성 주 "지음")
      출처 :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글쓴이 : 睡蓮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