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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비에니아프스키 /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D단조 (이작펄만 ; 바이얼린)

tlsdkssk 2005. 12. 11. 06:26



Wieniawski








비에니아프스키 (Wieniawski,1835.7.10~1880.3.12)

폴란드의 루블린 출생, 바이올리니스트· 작곡가. 19세기의 가장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의 한 사람으로 8세 때 파리 국립음악원에 입학하여 파리음악원에서 마자르(Massart)를 사사,러시아 황제의 바이올리니스트로 임명13세 때 페테르스부르크에서 데뷔한 후, A.루빈스타인 등과 세계 연주여행을 하여 명성을 떨쳤다.

1860년 페테르스부르크의 궁정 바이올니스트가 되었으며, 1862~67년 페테르스부르크 교수로 재직하였고, 1874~77년 비외탕의 후임으로 브뤼셀 왕립음악원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스타카토기법 등의 연주법 발전에 기여하였다.

그는 전아하고 섬세한 연주를 하여 기교적인 프랑스-벨기에파의 바이올니스트로 명성을 얻었으나, 그의 정서의 기반은 폴란드적 이었다. 유럽과 미국에서 연주여행을 하여 명성을 떨쳤다.

작품은 기교적이고 폴란드 민요의 아름다움을 살린 것이 많다. 대표작품으로 《모스크바의 추억(Souvenir de Moscou, Op.6)》,《전설 Legende Op.17》 등의 소품과 《바이올린 협주곡 D단조 Concerto for Violin and Orchestra No.2 in D minor, Op.22 》,《바이올린 협주곡 F단조 Concerto for Violin and Orchestra No.1 in F minor, Op.14 》 , 《폴로네즈 ' 라장조' Polonaise No.1 In D,Op.4 》 《'연습곡 카프리스 a단조 작품 18-4 Caprice In A Minor Op.18 》.

Concerto for Violin and Orchestra 
No.2 in D minor, Op.22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D단조

1. 알레그로 모데라토
비교적 긴 오케스트라 Introduction 에 이어서  독주 바이올린이 비로소 
모습을 나타냅니다. 약간은 침울한 듯한 북구적인 정서가 돋보이는 악장.

2. 로망스 - 안단테 논 트로포
독주 바이올린 선율의 아름다움이 특히 돋보이는 부분.
단독으로도 자주 연주되고 주제 선율도 인상적
 
3. 알레그로 콘 푸오코 - 알레그로 모데라토
'집시풍으로' 라는 지시가 붙어 있습니다. 
폴란드 출신인 그로서는 집시 계통의 음악도 간접적으로나마 
접할 기회가 있었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교적으로는 완숙함이 상당한 경지를 보입니다. 
점진적으로 분방하고 열정적인 음악으로 몰아가는 악장
(음원은 본인 소장 음반이고,악장해석이 웹 발췌하고 보니,
리알토님의 615번(길샤함)와 중복되네요...^^..)

Itzhak Perlman 이작펄만 / violine
Daniel Barenboim 다니엘 바렌보임 / cond
Orchestra de Paris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D단조
2번은 완숙기의 작품에 속하며 (1873, 나이 38세) 그의 경력과 명성이 최고에 달하던 때이기도 했습니다. 당시의 악단에는 바이올린의 명수들이 다수 활동 하고 있었던 때였지요.

바이올린의기교적, 색채적 가능성이 다양한 문화권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폴란드 등) 의 작곡가들에의해서 추구되면서 화려함이 극치에 다다르는 때입니다.

사라사태, 파가니니, 요아힘 등의 전설적 명 연주가 겸 작곡가들이 이때 활동하던 사 람들입니다. 멘델스죤, 쇼팽등에서 느끼는 낭만적 서정성과 차이코브스에서 느끼는 강건함이 간ㅇ이 느껴지는 곡이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 cd 자켓이 지저분, 이미지는올리지 못합니다.


potamia
출처 : 비에니아프스키 /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D단조 (이작펄만 ; 바이얼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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