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로 가리면 된다며 몸매 관리 안 하시죠? 더욱 살찌기 쉬운 계절, 겨울! 겨울 다이어트로 코트 속 겹겹이 쌓인 살들을 날려 버리자구요.
>> 겨울과 살의 연관관계 다섯가지
1. 날씨가 추워서 움직이기 싫다, 운동량 절대 부족! 따뜻한 방 안에만 하루 종일 있으면 운동량은 줄어들고,혈액순환?신진대사도 자연히 줄어든다. 움직여 열량 소모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먹은 음식은 배와 팔뚝, 허리에 지방으로 축적된다.
2. 기름진 음식이 당긴다 열을 식히고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여름엔 냉면처럼 시원한 음료가 당긴다. 겨울에는 당연히 추위를 막기 위해 기름진 음식이 당긴다. 그러니까 살이 찌고… 기름진 음식을 먹어야 겠다면 조금, 가능하면 밀가루 대신 밥과 함께 먹는다. 그리고 식사후 에는 지방분해를 돕는 녹차를 꼭 마셔준다.
3.두꺼운 옷 입으니 살에 대한 긴장감이 없어진다 슬리브리스, 얇은 원피스 입을 때는 몸매가 자꾸 보이기때문에 살에 대해 긴장하게 된다. 겨울에는 스웨터에 패딩점퍼까지, 두꺼운 옷으로 몸이 자꾸 가려지기 때문에 살에 대한 긴장감이 없어진다. 이렇게 마음을 탁 놓고 있는 사이 배와 팔뚝이어느새 1㎝는 더 두꺼워져 있다.
4.그러나 살빼기는 겨울이 적기! 뜨거운 거 먹으니까! 겨울엔 약간 뜨겁고,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차가운 음식은 몸을 차갑게 만들어 지방연소를 억제시키지만, 반면 뜨겁고 매운 음식은 체온을 올려 지방분해를 도와주기 때문.
5. 야식 경고! 긴긴~ 밤, 입이 심심하다 겨울엔 해가 짧아 오후 5시만 넘어도 벌써 깜깜하다. 일찍 저녁을 챙겨 먹고 밤 11시쯤 되면 슬슬 배가 고프고 잠도 안 온다. 고구마, 호빵, 과자… 이때 먹는 것은 몸매에 치명적!